닫기
 

2024학년도 2학기 전교임원선거 공고
  • 작성자 : 최*라
전교 학생자치회 회장부회장 선거 공고
 
20247월 5()에 실시하는 2024학년도 2학기 전교 학생자치회 대표 선거를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선거 일정

내용

시행일정

비고

선거 공고

2024.6.10.()

학교 홈페이지

후보자 등록

2024.6.10.()~

2024.6.17.() 오후 3:00까지

2-2 교실(방과후 제출)

후보자 공고

2024.6.18.()

선거관리위원회 자격 심사 후 본인 통보, 홈페이지 공고

후보 기호 추첨

2024.6.19.() 오후 2:00

2-2 교실

홍보용 벽보 2장 제출

2024.6.24.() 오후 3:00까지

2-2 교실

소견발표문 원고(공약),

선거운동 도우미 신고서 제출

6.27.() 오후 3:00시까지

2-2 교실

선거 홍보 벽보 게시

선거운동 기간

2024.7.1.()~2024.7.4.()

선거 홍보 벽보는 교내 지정된 장소에서만 게시함.

소견발표 영상 촬영

2024.7.3.() 오후 2:00

방송실, 소견 발표 시간 3분 내외

합동 소견발표 방송

2024.7.5.() 1교시

 

전자투표 실시

2024.7.5.() 1-4교시

학생자치규정에 근거한 투표

실시 / 각 교실

개표 실시

2024.7.5.()

선거관리위원회 참관

당선자 발표

2024.7.8.()

각 반 교실

 

2. 후보자 제출 서류
(담임선생님께서 직접 출력 후, 입후보 희망 학생에게 각 교실에서 제공)
  • 입후보등록(6/10~6/17)시 제출 서류(서식 1~3) :

담임교사 추천서 1, 서약서 1, 투표권자 추천명부 1.

  • 홍보용 벽보 2장 제출 : 6.24.() 오후 3시까지 2-2교실 제출

<후보팀 이름 사용, 기호 사용은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 4절지(세로), 팀 후보가 함께 찍은 사진(15X17)부착

- 내용 : 팀 이름, 후보자 이름, 팀 소개, 기타 창의적인 구호나 그림, 실천 가능한 공약

(실천 불가능하거나 선거 규정에 어긋나는 공약을 제시하는 경우 선관위에서 수정을 요구할 수 있음.)

3. 소견발표문 원고(공약)(서식 5) 6.27.() 오후 3시까지. A4용지 1(3분 내외 분량), 2-2교실 제출

4. 선거운동 도우미 신고서 (서식 7) 6.27.() 오후 3시까지, 2-2교실 제출
 



3. 입후보 자격요건

(1) 6학년 회장단(회장1+부회장1), 5학년 부회장단(부회장 2) 각각 러닝메이트를
조직하여 팀으로 출마하며, 성비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투표권자는 각 팀에 투표한다.

(2) 20242학기 시작일 기준으로 1학기 수업일수의 1/2 이상 재학할 학생이어야 한다.

(3) 투표권자 20명 및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