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환절기 건강관리 및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안내
  • 작성자 : 염미순

학부모님께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해지는 요즘! 창문을 열고 잠을 자거나 지나치게 짧은 옷을 입고 다니면 저체온으로 기초대사율이 떨어지고 면역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감기 등에 걸리기 쉽습니다. 입고 벗기 편한 덧옷을 준비하여 체온을 조절하도록 합시다. 또한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한 건강생활수칙을 알고 실천해 봅시다.

 

감기와 독감을 주의하세요.

감기는 약을 안 먹으면 7일 만에 낫고, 약을 먹으면 일주일 만에 낫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 주거나 바이러스의 체외 배출을 활성화 시켜주면 감기를 빨리 이겨낼 수 있습니다.

 

환절기 건강을 위한 실천사항

개인 물통을 가지고 다니며, 물 자주 마시기

1830(하루, 8, 30초간) 비누로 손 씻기

골고루 잘 먹고, 피곤하지 않도록 휴식하기

발열, 두통, 인후통 및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병원 진료(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권고)

기침 예절을 지키고, 마스크를 착용하기

10월에는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하기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특히, 환기 안 되는 곳)에 가지 않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안내

중앙방역대책본부 및 교육부에서 코로나19 관련 변경된 방역상황 등에 대응을 위하여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명령 및 과태료 부과 업무 안내서(6)개정하였음을 알려와,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주요 개정사항>

-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완화('22.5.2) 이후, 남아있던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권고사항*을 참고하여 자율적으로 마스크 착용 실천

* 실외에서도 코로나19 의심증상자, 고령층 등 고위험군 및 고위험군 밀접접촉자, 다수 밀집 상황에서 함성·합창·대화가 많은 경우 실외 마스크 착용 적극 권고!!

- 시행: 2022. 9. 26.() 0시부터 시행

 

2022928

 

이 천 초 등 학 교 장